@ 26 JUL 2012. 생모리츠 전망대 투어

 

■ 생모리츠 : 스위스의 남동부에 있는 휴양지로 인구 10만 미만의 소도시. 2차례의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으며, 그 중 1948년 올림픽 대회에 한국이 독립 후 최초로 참가했다.

 

로제크(ROSEG) 계곡 마차투어를 마치고, 곧바로 생모리츠 전망대 투어를 위해 달려온 곳은

[고르바취(CORVATSCH) 전망대]

 

 

 

 

 

 

천혜의 휴양지답게 생 모리츠에는 전망대를 가기 위한 다양한 루트가 있으며, 그중 고르바취 전망대는 3,303m에 위치해 있으며 2번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파노라마 식당이 보이고 엥가딘 계곡의 베르니나 PEAK, 로제크 PEAK 가 바로 눈 앞에 보인다.

 

원래는 1개 전망대만 보려고 했는데, 정상에서 바라보는 실버플라나(Silvaplana) 가 너무 아름다워서 다른 전망대에도 도전!!

 

생 모리츠 도르프지구 버스정류장 뒤편에 자리한 [피츠나이르(Piz nair) 전망대]

'검은 봉우리' 라는 뜻을 지닌 피츠나이르 전망대는 3,057m. 올라가는 길은.. 쿠니쿨라를 타고, 케이블카를 타고.. 중간에 만난 넓은 대지.. 가슴이 시원하다♪

 

 

 

 

반나절 동안 1,800m에서 3,000m를 반복해서 오르내리다보니.. 귀가 멍멍한게..

멍~~ 해질때도 있다... ^^

 

피츠나이르 전망대 투어까지 마친 후, 도르프 지구에서의 자유시간♬

 

도르프 지구에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체인점은 COOP 부터~ 여러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자리하고 있다.

 

Posted by 천영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