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에 해당되는 글 7건

  1. 2012.08.23 [스위스 일주] 하이라이트 5 by 천영조
  2. 2012.08.23 [여행 책자] 여행에 앞서 스위스 훑어보기 by 천영조
  3. 2012.08.23 [여행 무전기] 무전기 사용방법 by 천영조
  4. 2012.08.23 [출발전 준비사항] 스위스 일주 11일 여행 by 천영조
  5. 2012.08.16 안데르마트에서 빙하특급열차를 타고~ by 천영조

스위스 일주 11일 여행의 하이라이트 5

 

스위스 일주 11일 상품은 가장 알차게 스위스의 다양한 교통수단과 알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5개의 하이라이트로 나누어보면,,,,

 

 

① 1273년 1차 스위스동맹을 주도하여 스위스 건국의 무대가 되었던 3개 주(우리주, 슈비츠주, 운터발덴 주) 중에서도 빌헬름 텔과 연관 있는 도시로 유명한 우리 주의 알트도르프.

: 마침 알트도르프를 방문한 날이 8/1. 스위스 건국기념일 이었습니다. 

건국기념일에 스위스의 발원지를 방문하는 것은 큰 경험이 될 것 입니다. ♬

 

 

 

② 세계 유산 지구 : 스위스에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 중 4개의 문화유산, 3개의 자연유산, 1개의 인정 특별 보호구가 있다. 그 중 일주 여행에서는..

 

- U자형으로 굽이 흐르는 아레강이 흘러가는 베른 구시가지를 만나게 된다.

 

- 레만 호반, 로잔에서 몽트뢰에 이르는 구릉지대에 속해 있는 라보지구에는 계단식 포도밭이이어지는데 레만호수와 더불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낸다. (2007년 자연유산으로 지정)

 

③ 알프스 산맥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망대

:알프스는 유럽의 주요 산맥으로 동쪽은 오스트리아에서, 서쪽은 프랑스 동남부까지 1,000㎞

이상에 걸쳐 동서 방향으로 뻗었으며, 총면적은 약 33만㎢이다. 유럽의 큰 하천인 라인·론·도나우(상류의 인강)·포강 등은 알프스에서 발원한다.

 

이 중 큰 비중이 스위스에 걸쳐져 있어서, 스위스에서는 다양한 빙하군을 만날 수 있다. 빙하를 볼 수 있는 전망대로는..

- 폰트레지나에서 합창마차로 이동하면서, 모스테라치 빙하의 일부분을 만나고..

- 베르니나 익스프레스를 타면서도 만나는 모스테라치 빙하군..

- 빙하특급을 타면서 만나는 론느, 알레치, 고르너 빙하군..

- 융프라우 지방에 만날 수 있는 알프스 최대의 빙하인 알레치 빙하 (고르너 그라트, 수네가 전망대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다.)

 

 

 

 

 

④ 절벽위의 작은 마을, 아이거/묀히/융프라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마을

: 인터라켄을 지나 라우터브룬넨의 뒤편에 우뚝 서 있는 절벽 위에 있는 작은마을로, 도로가 개통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차가 한대도 없어 아래 세계와 단절되어 있는 느낌이 드는 독특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 3 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으며, 걸어서 쉴트호른 전망대까지 이동해서 로프웨이를 타고 쉴트호른 전망대로 이동할 수 있다. 

 

 

 

⑤ 빌헬름텔 특급의 연장선 유람선, 베르니나 특급 & 빙하특급

- 빌헬름텔 익스프레스의 루트 중 한 부분인 플뤼렌에서 유람선을 타고 루째른으로 이동한다.

유람선을 타고 중앙 스위스 지방, 독일어로 피어발트 슈테터 제(4개의 숲의 땅의 호수)를 건너는 코스로, 약 3시간 동안 피어발트 슈테터 호반을 물씬 느낄 수 있다.

 

- 베르니나 특급(Bernina Express) : 그라우빈덴 주의 쿠어(584m)와 생모리츠에서 베르니나 고개의 최고 지점인 오스피지오 베르니나(2253m)를 넘어 이탈리아의 티라노(429m)까지 운행하는 특급기차로, 2010년 100주년을 맞이하였다.

 

 

 

- 빙하특급(Glacier Express) : 체르마트~생모리츠 간 270km를 평균시속 약 34km로 약 8시간에 걸쳐 달리는 세계에서 가장 느린 특급열차. 알프스의 산, 깊은 계곡, 빙하천, 꽃이 피는 들판.. 차창 밖의 경관이 너무나 아름답다. 또한 기울어진 유리잔이 명물이다.

 

이상 5개의 하이라이트 외에도 이번 여행의 포인트는 참으로 많습니다.

 

- 첫날 방문하게 되는 알프스 소녀 하이디의 마을, 마이엔펠트..

- 유럽 속의 작은 나라, 리히텐슈타인 공국..

- 엥가딘계곡의 모르테라치 빙하의 끝자락을 찾아 합승마차를 타고 떠나는..

 

등등..

 

스위스 일주여행을 다녀오시면, 스위스가  Why? 국민소득 8만불이 넘는 선진국인지 깊이 체감하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Posted by 천영조

 여행 책자 안내

 

사랑상품은 단순한 패키지 상품이 아닙니다. 

 

짧게는 6일 ~ 15일 일정으로 한 나라만 일주하는 상품이므로, 그 나라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지 않고서는 그 시간이 참 달다~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시중에 수 많은 여행책자들이 있지만, 여행 에세이집이나 일반적인 관광지 안내책자가 주를 이룹니다.

 

사랑의여행사 [일주상품] 은 단순히 관광지만 둘러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그 나라의 향기를 맡고 체험하고자 함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역사를 먼저 공부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출발 전 충분히 그 나라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기위해 사랑의여행사는 여행책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책을 읽고, 자료를 모으고 사진을 조합하며 저희가 먼저 공부하면서 책자를 만들어 나갑니다.

 

만들어진 책자에는 (지도, 일정표, 나라의 역사와 문화, 지역적 특징, 관광지 소개, 도움이 되는 책, 영화, 음악 등) 총 망라해서 구성이 됩니다.

 

 

또한, 1년에 1~2번 [사랑상품 안내책자] 가 만들어 집니다.

사랑상품 책자에는 올해 진행되는 상품의 일정표, 지도, 지역에 대한 안내, 출발전 안내사항이 나와있습니다.

 

저희가 정성껏 만든 여행책자는 출발 전 여러분의 집으로 고이 배달이 됩니다.

 

꼭 출발 전 읽어보시고 숙지하시어 기쁜 마음으로 상상하고 기다리며, 여행의 참맛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천영조

 여행 무전기 사용 안내 

 

사랑의여행사는 한나라 일주여행시, 일반 패키지 상품과는 달리, 전일정 무전기를 사용합니다.

 

* 구성품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무전기 본체2개, 이어폰2개, 충전기1개 (2인1SET)

1) 사용방법 : 주파수 및 볼륨은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으므로, 빨간색 버튼을 꾹 눌러서 전원만 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끌때도 전원 버튼을 꾹 누르시면 됩니다.

 

2) 충전방법 : 일정이 끝나고 호텔에 들어가신 후, 매일 저녁 무전기 본체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충전기에 2개의 무전기 본체를 꽂으시고 충전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무전기와 이어폰을 준비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 무전기 사용의 편리성

: 가이드 설명이 멀리서도 生生하게 잘 들린다~

: 서로의 위치파악이 가능하며, 모임시간이 잘 지켜지므로 관광을 알차게~

: 특히 위급상황에서 활약을 하는 무전기!!

 

사랑의여행사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자체적으로 여행무전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노력하는 저희가 되겠습니다.

Posted by 천영조

♡ 스위스 일주 11일 ♡

 

 

■ 기후 / 의복준비 

: 사계절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한국보다 온화한 기후이다. 여름에는 고온건조하여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고도 견딜만한 날씨이지만, 최근에는 이상기온으로 많이 더워지는 경향이 있다. 여름에도 알프스 등반시에는 긴팔의류를 준비해야 한다.

ex) 7월 하순의 기후 : 기본은 여름의류(25도), 알프스 등반시 간절기의류(11도)

 

겨울에는 영하로 내려가고 눈이 자주 오지만 심한 추위는 아니다. 또한 알프스를 오르게 되므로 반드시 두터운 잠바를 준비해야 한다. 겨울에는 대체로 실내난방이 약하므로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시차

:  스위스는 GMT(국제표준시간)보다 1시간 빠르며, 보통은 한국보다 8시간이 느리다.
서머타임이 적용되는 나라이다. (서머타임 적용시 : 한국보다 7시간 느리다.)

■ 환

:  스위스는 유로화 통용나라로 유로화가 사용되기는 하지만, 자국통화 단위인 프랑(SFR)을 사용한다.  (통화 대비는, 유로 : 스위스 프랑 = 1 : 약 1.12)

■ 전압

: 3핀의 콘센트의 모양(250V, 50Hz)을 하고 있고, 두께가 더욱 가늘어서 한국의 전기 제품은 대부분 쓸 수가 없다. 멀티어답터와 멀티짹을 준비해야 한다.

■ 준비물

: 여권, 의류(계절에 맞는 의복준비), 비상약(진통제, 지사제 등), 수영복(수영장, 사우나 이용), 선글라스, 선크림, 손목시계, 편한 신발(하이킹), 모자, 카메라(배터리, 충전기), 핸드폰 충전기, 접이식 우산, 간식 등등

■ 스마트폰 로밍 안내

: 출발 전 데이터 차단을 해놓지 않으시면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 업데이트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차단은 사전 통신사에 요청 또는 공항에서 통신사 데스크 방문을 통해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 공항미팅

: 출발 3시간 전에 인천공항3층 A카운터 옆 사랑의여행사 미팅

■ 공항 수속안내

: 공항 미팅을 하시면서, (일정표, 전자항공권, 네임택, 무전기)를 나누어드립니다. 무전기는 2인1세트로 전일정 사용하며, 인천공항에 다시 도착하셔서 반납해 주시면 됩니다.

인솔자와 인사가 끝나시면 개별적으로 대한항공 카운터에 가셔서 수속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 비엔나 국제공항 도착 후

: 인천발 취리히행 대한항공은 비엔나공항을 잠시 경유해서 갑니다.

비엔나 공항에 도착하시면, 취리히 연결승객 / 비엔나 도착승객으로 구분되는 안내판을 보시고 환승센터에서 약 1.30분 정도 기다리다가 동일한 비행기를 다시 탑승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환승의 개념이 아니므로 인천공항에서 100ml 액체류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Posted by 천영조

고트타르트 고개를 넘어가는 옛날마차

안데르마르트 마을

 

 

 

 

 

안데르마트 철도역사

빙하특급 열차가 들어오는 모습

 

'지역별 > 안데르마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의 안데르마트 풍경  (0) 2012.09.18
Posted by 천영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