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 JUL 2012. 베르니나 특급 풍경 ♪

 

■ 베르니나 특급(Bernina Express) / 거리 및 여행시간 : 125km, 4시간 

알프스 산맥을 남북으로 가로질러 보십시오! 베르니나 특급 파노라마 열차는 일등석과 이등석을 갖춘 멋진 열차입니다.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구름다리, 깎아지른 바위 절벽,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터널, 힘차게 뻗어 있는 산속의 물줄기, 알프스의 푸른 숲과 만년설 등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해 보십시오. 베르니나 열차는 ‘랙 & 피니언’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해발 2253m까지 올라가는 놀라운 기술의 결정체입니다.                   (스위스 관광청)

 

 

오늘의 일정은 생모리츠에서 이태리령의 티라노까지 베르니나 특급을 타고 이동..

생모리츠 도르프 지구의 기차역으로 이동해서, 9:29 베르니나 특급에 승차.

 

 

큰 유리창으로 시원하게 보이는 풍경에.. 연신 셔터를 눌러대는 사람들..

로제크 계곡에서 봤던 모스테라치 빙하가 또 보인다.

약 2.40분 기차를 신나게 타고 달리다보면, 베르니나 특급의 하이라이트!

 

 

베르니나 특급의 명물 '스타인(Steinbok) 카트'가 지나갈 때 간단한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약 2.40분 기차를 신나게 타고 달리다보면, 베르니나 특급의 하이라이트!

브루시오(Brusio) 다리가 보이면서, 다리 위에서 360도 회전하는 모습이 장관이다.

 

브루시오 다리가 보이면, 종착지가 가까워온다. 티라노에 도착하기 전, 기차는 티라노 시내로 들어서 교회 바로 앞을 가로질러 종착지에 12:02 도착한다.

 

갑자기 스위스에서 이태리로 넘어오니, 분위기가 확 다르다. 

 

 

 

 

Posted by 천영조